미국에 전기차 배터리 제2 합작 공장을 짓기로 협의 중이다.
LG화학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국내 대기업 LG의 주력 계열사인 LG가 뜨거운 EV 배터리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미국에 전기차 배터리 제2 합작 공장을 짓기로 협의 중이다. 업계 분석가들은 동사와 동종업체들이 운송 위험과 비용을 피하기 위해 자동차 공장 근처에 셀을 건설해야 한다는 압력을 점점 더 많이 느낄 것으로 보고 있다. "LG는 향후 주요 자동차 공장 인근 미국 공장 부지를 주시할 것"이라고 아부엘 사 미드는 말했다."LG에 의한 이러한 확장은 전기차 판매의 급속한 증가를 의미하며, 자동차 회사들은 공급망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로빈슨은 말한다. "이러한 추가 용량은 GM이 전기 자동차 야망에 따라 납품해야 할 셀을 확보하도록 보장한다.
전 세계 EV 배터리 시장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
미시간주 가이드하우스 인사이트의 수석 연구 분석가인 Sam Abuelsamid는 GM과의 논의는 미국 자동차 회사들이 향후 몇 달 안에 새로운 EV 모델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면서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모든 EV를 만들기 위해 배터리가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최근 포브스가 선정한 18억 달러로 한국 최고 부자 순위 13위에 오른 구광모 회장 겸 CEO가 전 세계 EV 배터리 시장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했다. 이 회사는 이제 가장 큰 EV 배터리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전기차 배터리 베팅이 한국과 LG전자에 결실을 맺을 것으로 보인다. LG는 2012년부터 미시간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부엘 사 미드는 "LG에너지의 해법은 현재 독자적으로 가동 중인 미국 공장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LG에너지 설루션은 또 다른 70 기가와트 규모의 미국 자영업 공장을 열 것이라고 회사 측은 말했다. 2025년 말까지 미국은 자체 확장에 45억 달러를 지출할 것이다.
GM 은 미국과 중국에서 연간 100만대의 EV 판매 예정
아부엘 사미드는 "LG가 아우디, 포드, GM, 포르셰, 폴크스바겐 등 기존 자동차 브랜드에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미국에 본사를 둔 자동차 회사들은 연간 120만대의 EV를 생산할 것입니다, "라고 아부엘은 말했다. 캘리포니아가 새로운 가스 구동 차량의 판매를 금지할 2035년을 앞두고 생산 압력이 증가할 것이다. GM은 10년 중반까지 미국과 중국에서 연간 100만 대의 EV를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석가 ResearchAndMarkets.com은 새로운 모델의 글로벌 출시, 소비자 수요 증대, 정부 지원 정책이 코로나 19의 폐쇄로 2020년 감소 후 올해 EV 판매를 촉진해야 한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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