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플렉스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
스타플렉스는 30년이 이상이 된 전문 광고용 SIGN 소재를 전문적으로 생산, 유통하는 회사로, FLEX제품을 생산한 이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국내는 몰론, 세계 최초로 라미레이팅 공법을 이용하여 광폭 FLEX 생산에 성공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각국으로 수주를 받고 있으며 10년 전 확장 이전하면서 대량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광고 방식이 급속한 변화를 맞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표현 욕구가 다양해지고 코엑스에서 시각화하는 광고를 보면 비주얼 위주로 가면서 광고물의 방식이 점차 3D러 발전하면서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대형 광고를 위주로 적용되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이제는 생활형 광고물, 포스터, 조감도는 몰론 여러 가지의 니즈가 필요한 상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익을 내고 있는 회사인가?
3년 치 재무제표를 DART 전자공시 시스템상 표면적인 이유를 확인하였을 때에는 2018년 포괄손익 계산 선상 8억의 흑자를 기록하였으나 최근 180억의 손실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타플렉스가 경기도 김포시 공장부지 매각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현금이 부족한 스타플렉스 입장에서는 175억 원의 현금을 확보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여파로 실적 부진을 겪었으나 올해 경제활동 정상화를 바탕으로 실적 개선에 나서며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려 중
입니다.
윤석열 테마주로 상한가
윤석열 테마주로 2021년 3월 23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지만 지금 들어가야 하나 말아야 하는 사람들에게 기업의 기초가 탄탄하다면 들어갈 수 있지만 잠깐의 반짝임에 나의 소중한 자금을 투자하기에는 꾀나 위험적으로 보입니다. 정치 테마주가 부각되기 전에는 리스크가 다른 주식보다 작지만 실제로 매집이 완료되고 상한가를 진행하였을 때에는 다음 기회를 노리며 아쉬움을 버릴 수 있는 냉정한 마음을 갖는 것도 자신의 자금을 지킬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