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랜드에서 발명되었다.
그것들은 디즈니랜드에서 발명되었다.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전설에 따르면 미키 마우스가 바삭바삭한 간식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고 한다. 도리토스의 모회사인 프리토-레이는 1960년대에 공원 내에 Casa de Fritos라는 이름의 식당을 운영했다. 한 세일즈맨이 카사드 프리토스가 오래된 토르티야를 버리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대신 감자칩으로 그것들을 튀길 것을 제안했다. 마케팅 임원인 아치 웨스트는 이 아이디어를 매우 좋아했고 1966년에 전국적으로 칩을 판매하기 시작하도록 프리토 레이를 설득했다.
도리토스는 스페인어로 "작은 황금물건"을 의미한다.음, 일종의. 이 이름은 프리토레이 경영진에 의해 "작은 황금물건"을 의미한다고 말해 왔지만, 실제로 그렇게 번역되지는 않는다. 대신 금을 뜻하는 스페인어 단어 '오로'와 프리토의 접미사 '-ito'를 합치기로 한 아치 웨스트(Arch West)가 이 이름을 지어냈고, 기분이 좋아서 앞에 'D'를 붙여 놓았다. 그 결과 도리토스가 승인되었고, 그 이후로 이 토르티야 칩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도리토스의 나이는 50이다.
첫번째 도리토스는 맛이 없었다.원래 소금에 절인 표준 토르티야 칩으로 판매되던 도리토스는 1966년에 지금은 상징적인 네온 오렌지 치즈 파우더가 없었다. 다음 해에야 도리토스는 타코 양념에 뿌려진 첫 번째 맛을 낸 칩을 팔았다. 몸에 좋은 간식을 찾고 계십니까? 이동 중에 이 100가지 건강 간식 중 하나를 먹어보세요.
나초 치즈 도리토스는 거의 50살이다.1974년에 처음 출시된 나초 치즈 도리토스는 세 가지 주요 맛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다와 로마노 치즈, 마늘 가루, 그리고 소금. 이 밝고 느끼한 칩은 빠르게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제품이 되었고 현재 도리토스의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슈퍼볼 광고에서 엄청난 광고를 하였다.
슈퍼볼은 대단한 일이다.도리토스는 몇 년 동안 슈퍼볼 광고에 주요 돈을 썼다. 2007년, 이 칩은 크래쉬 더 슈퍼볼 대회를 소개함으로써 게임을 변화시켰는데, 이 대회는 팬들에게 10만 달러를 획득하고 큰 경기에 참가할 기회를 주는 도리토 광고를 만드는 데 도전했다. USA Today Super Bowl Ad Meter에 따르면, 이 대회는 9년 동안 진행되었으며, 두 개의 팬 제작 광고가 모든 슈퍼볼 광고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한다. 슈퍼볼 파티를 할 때는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세요.
그들은 대대적인 변신을 했다.뉴욕타임스에 따르면 1994년 프리토레이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을 쇄신하기 위해 5천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한다. 이번 개편에는 반도체와 식료품점에 대한 시장조사가 포함되었다. 결과는? 모서리가 둥글고 양념이 더 많고 15퍼센트 더 얇고 20퍼센트 더 길었던 도리토. 여러분이 잘못 발음할 수 있는 17가지 흔한 음식 이름을 찾아보세요.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선한 달걀을 요리하기 전에 절대 씻지 말아야 하는 이유 (0) | 2021.05.04 |
---|---|
코코넛은 견과류인가? (0) | 2021.05.04 |
냉동 고기를 느린 조리기로 요리하는 것이 안전할까요? (0) | 2021.05.04 |
글루텐프리 2주를 하였을때 몸의 변화 (0) | 2021.05.04 |
쿠키 반죽을 얼릴 수 있나요? (0) | 2021.05.04 |